
1. 맛의 도시, 삿포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홋카이도는 드넓은 대지에서 자란 신선한 육류와 유제품, 그리고 차가운 바다에서 건져 올린 풍부한 해산물로 유명한 미식의 천국입니다. 그중에서도 중심 도시인 삿포로는 징기스칸, 미소라멘, 스프카레, 신선한 해산물 등 독특하고 맛있는 음식들로 가득하죠. 또한 유명 제과점들의 본고장이기도 해 달콤한 디저트의 유혹을 뿌리치기 힘든 곳이랍니다. 오늘은 일본 현지인들이 사용하는 맛집 평점 사이트 ‘타베로그’와 구글 평점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은, 실패 없는 ‘진짜’ 삿포로 맛집들을 엄선하여 소개해 드릴게요. 삿포로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이 글을 꼭 저장해두세요!

2. 삿포로의 소울푸드: 징기스칸 & 미소라멘
삿포로 대표 향토 요리인 **징기스칸**을 논할 때 ‘다루마’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1954년부터 명성을 이어온 이곳은 양고기 특유의 잡내가 거의 없어 양고기 입문자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해요. 신선한 고기를 특제 소스에 찍어 먹으면 그 풍미가 배가 되고, 고기 기름에 구워진 야채 또한 별미랍니다. 다음으로 삿포로에서 시작된 **미소라멘**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멘야 유키카제’를 추천합니다. 현지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이곳의 라멘은 돼지뼈와 멸치, 세 가지 된장을 10시간 이상 끓여 만든 진한 국물이 일품입니다. 쫄깃한 면발과 부드러운 차슈의 조화는 긴 웨이팅을 감수할 가치가 충분하답니다.

3. 특별한 한 끼: 스프카레 & 카이센동
삿포로의 또 다른 소울푸드인 **스프카레**는 일반적인 카레와는 다른, 국물처럼 즐기는 요리입니다. 수많은 맛집 중 ‘스프카레 킹’은 현지인과 여행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곳이에요. 다양한 향신료로 맛을 낸 깊고 풍부한 국물에 부드러운 고기와 큼직한 야채가 듬뿍 들어있죠. 맵기와 토핑을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특히 구운 브로콜리는 꼭 추가해서 드셔보세요! 홋카이도의 신선함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니조 시장의 ‘오이소’에서 **카이센동**(해산물 덮밥)을 맛보세요. 톡톡 터지는 연어알, 달콤한 성게알, 부드러운 게살이 밥 위에 가득 올라간 삼색 카이센동은 입안 가득 바다의 풍미를 선사합니다. 아침 일찍 문을 여니 아침 식사로도 완벽해요.

4. 삿포로의 달콤한 마무리: 시메파르페 & 3대 디저트
술을 마신 뒤 파르페로 해장하는 ‘시메파르페’는 삿포로만의 독특한 문화입니다. 스스키노의 ‘파르페, 커피, 술, 사토’는 이 문화를 가장 맛있게 경험할 수 있는 곳이죠. 바처럼 세련된 분위기에서 예술 작품 같은 파르페를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고소한 피스타치오와 솔티드 캐러멜, 상큼한 무스가 어우러진 파르페는 삿포로의 밤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거예요. 홋카이도 3대 디저트로 불리는 ‘키타카로’와 ‘로카테이’ 본점도 삿포로에 있습니다. ‘키타카로’에서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바움쿠헨과 금세 품절되는 슈크림을, ‘로카테이’에서는 버터, 화이트 초콜릿, 건포도의 완벽한 조화를 자랑하는 마루세이 버터샌드를 꼭 맛보세요.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는 달콤한 선물이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