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임성근 셰프의 ‘만 가지 레시피’ 미스터리 파헤치기: 요리의 무한한 가능성

작성자 mummer · 2026-01-08
1. 만 가지 레시피, 과연 가능한가?

1. 만 가지 레시피, 과연 가능한가?

요리의 세계에서 ‘마스터’의 경지에 이른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거짓말 조금 보태면 5만 가지 소스를 만들 줄 안다는 임성근 셰프의 놀라운 이야기는 듣는 이의 귀를 의심케 합니다. 심지어 8년 전, 겸손한 모습으로 ‘만 가지 레시피’를 언급했던 그의 말은 단순한 허풍이 아니었습니다. 과연 재료는 한정되어 있는데 어떻게 만 가지가 넘는 레시피가 탄생할 수 있을까요? 임성근 셰프가 밝히는 요리의 무한한 가능성, 지금부터 함께 탐험해 보시죠.

2. 김치찌개 하나에 숨겨진 백 가지 변주

2. 김치찌개 하나에 숨겨진 백 가지 변주

임성근 셰프는 만 가지 레시피의 비밀을 ‘김치찌개’ 하나로 설명합니다. “김치찌개 하나만 놓고 보면 100가지 레시피가 있어요.” 김치 담그는 법부터 숙성법, 지역별 김치(충청도 김치, 서울 김치 등), 그리고 어떤 재료를 넣느냐(돼지고기, 오징어 등)에 따라 맛과 풍미가 완전히 달라진다는 것이죠. 이처럼 하나의 큰 틀 안에서 재료, 조리법, 숙성 방식 등 미묘한 변화를 주면 셀 수 없이 많은 새로운 레시피가 탄생할 수 있다는 그의 통찰은 요리의 깊이를 다시금 생각하게 합니다. 단순히 ‘레시피 북’ 한 권이 아니라, ‘요리의 철학’을 제시하는 셈입니다.

3. 오차 없는 정확성, 장인의 손길

3. 오차 없는 정확성, 장인의 손길

그의 레시피 철학만큼이나 인상 깊은 것은 요리에 임하는 장인의 자세입니다. 영상 속에서 임성근 셰프는 재료 손질에 30분, 절이는 데 한 시간, 물 빼는 데 한 시간 등 결코 짧지 않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특히 900g을 맞춰야 하는 상황에서 정확히 894g을 계량해내는 모습은 그의 ‘입으로는 실수해도 손으로는 실수를 용납하지 않는다’는 요리 철학을 고스란히 보여줍니다. 이러한 오차 없는 정확성과 디테일에 대한 집착이 바로 임성근 셰프가 수많은 레시피를 완벽하게 구사할 수 있는 비결이자, 그를 진정한 요리의 대가로 만드는 원동력일 것입니다.

You may also like

WordPress Appliance - Powered by TurnKey Linu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