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카테고리 경제

퇴직연금 1억 5천만원 더 버는 비밀: 지금 바로 내 연금 계좌 확인하기

작성자 mummer · 2026-02-01
내 연금, 1억 5천만원 손실 막는 첫걸음!

내 연금, 1억 5천만원 손실 막는 첫걸음!

여러분의 연금 계좌, 방치하면 20년 뒤 퇴직금이 1억 5천만 원이나 차이 날 수 있습니다! 오늘 이 글을 통해 내 연금 자산을 깨우고 미래를 바꿀 방법을 알아보세요. 국민연금과 달리 ‘퇴직연금(DC형)’과 ‘개인연금’은 100% 내 사유재산입니다. 특히 DC형 퇴직연금은 회사가 연봉의 12분의 1을 세금 없이 넣어주고, 내가 추가 입금 시 연간 최대 900만원까지 세액 공제(최대 148만원 환급) 혜택까지 제공합니다. 이 기회를 놓치는 건 매년 148만원짜리 수표를 찢어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고유대' 탈출! 세금 이연과 저비용 투자의 힘

‘고유대’ 탈출! 세금 이연과 저비용 투자의 힘

DC형 퇴직연금의 성패는 ‘어떤 상품에 투자하는가’에 달려있습니다. 지금 당장 연금 앱을 확인해 ‘고유대’ (현금 방치) 상태라면 즉시 펀드나 ETF로 변경하세요. 이자 없이 물가에 가치가 깎이고 있습니다. ‘세금 이연 효과’로 투자 수익에 당장 세금을 내지 않으므로 복리가 더욱 강력하게 작동합니다. 나중에 연금 받을 땐 훨씬 낮은 세율이 적용되죠. 또한, ‘ETF 체크’ 같은 사이트에서 ‘TER(총보수·실비용)’을 비교, 낮은 수수료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은 수수료 차이가 20년간 900만원 이상의 수익 차이를 만듭니다.

IRP, 연금저축, ISA로 만드는 1억 5천만원의 마법: 오늘 30분 투자로 미래를!

IRP, 연금저축, ISA로 만드는 1억 5천만원의 마법: 오늘 30분 투자로 미래를!

이직 시 퇴직연금은 IRP(개인형 퇴직연금)나 연금저축으로 옮겨 세금 혜택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는 투자 수익을 연금 계좌로 옮겨 추가 혜택을 받는 ‘다리’ 역할을 합니다. 연봉 5천만원 직장인이 DC형과 IRP를 활용, 연 7% 수익률로 20년간 투자하면, 일반 계좌 대비 무려 1억 5천만원 이상 더 많은 자산을 모을 수 있습니다. 연금 계좌는 ‘있다’가 아니라 ‘굴린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오늘 딱 30분만 투자하여 연금 앱에 로그인, ‘고유대’ 탈출, 투입 비중 설정, 수수료 비교를 시작하세요. 20년 뒤, 오늘의 당신에게 진심으로 감사할 것입니다.

You may also like

WordPress Appliance - Powered by TurnKey Linux